광고

‘블록체인관리사 전문양성과정’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과 MOU체결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위대한 두번째 발걸음[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ㆍ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박준 | 기사입력 2020/02/12 [13:45]

‘블록체인관리사 전문양성과정’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과 MOU체결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위대한 두번째 발걸음[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ㆍ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박준 | 입력 : 2020/02/12 [13:45]

▲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원장 차태호)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회장 연삼흠 박사)가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관리사 전문양성과정’ 모집 및 교육 관련 MOU를 맺었다.  © 박준



[블록체인인사이트 박준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회장 연삼흠 박사)는 2020년도 2월 12일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원장 차태호)과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관리사 전문양성과정’ 모집 및 교육 관련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MOU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서는 연삼흠 회장과 협회 임원이 참여했고 명지대에서는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 차태호 원장과 임직원의 참여로 명지대 자연미래교육원에서 가졌다.

 

또한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관리사 전문 양성과정’은 블록체인 전문인력으로서 블록체인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함을 목적으로 2개월 과정으로 지난 2월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모집할예정이며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명지대 자연미래교육원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상호협력하여 자연미래교육원 내 관련 학습과정을 개설, 운영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고 전하며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지난 달 강사모집공고를 내고 강사를 모집하고 양질의 교육을 위하여 하루 3시간 이상의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2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명지대 미래교육원과 MOU를 맺고 금일 명지대 자연미래교육원과 MOU를 맺어 진행되며 명지대 인문캠퍼스(서울) 일요일, 자연캠퍼스(용인) 토요일에 각각 강의 진행을 하고 총 52시간의 교육시간동안 교육을 수강하고 블록체인관리사 2급 자격시험을 응시하게 된다.

 

교육과정을 통한 최종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합격생들은 교육 기간중에 있는 블록체인 정보보호 과목의 특성상 ISO 27001(국제 정보보호 인증) 심사원(보) 필수 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과정으로 전 세계에서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매우 의미 있는 교육과정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관리사는 2018년도 12월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정식 승인된 민간자격증으로 지난해 8월 1차 시험을 치루고 10월 2차 시험을 거쳐 12월 3차 시험을 마지막으로 2019년도 총 3회의 시험을 시행하였고 2급 34명 3급 102명의 최종 합격자가 배출되었다고 전했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도 합격자 중 외국계 블록체인 회사에 취업을 한 성공사례와 블록체인이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인 점을 고려한다면 앞으로 배출될 블록체인관리사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이야기하고 있어 명지대 미래교육원과 자연미래교육원에서 배움을 얻게될 교육생들의 전망에 기대를 걸어본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회장은 해당 교육과정 시작부터 교육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단순한 교육이수와 자격취득을 넘어 취업, 창업, 이직 등의 교육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명실공히 블록체인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고
포토뉴스
삼성, 기술동향 공유와 협력강화위해 세이프포럼 개최
1/5